Ⅰ. 인터넷사업자
1. 통신의 비밀과의 관계
1) 투고행위가 통신인가
사업자가 투고된 내용을 사전에 스크린할 여지를 두는 경우나, 바로 전자게시판에 게재되는 경우를 불문하고, 위 투고내용은 공개할 것을 전제로 한 것이어서 그 성질상 비밀성을 보유하지 아니하므로 통신의 자유에서 말하는
Ⅰ. 서론
국내 4대 통신망회사들은 mp3파일로 인한 저작권시비에 휘말리는 것을 막기위해 사태의 추이를 관망하던 한국음악저작권협회와 협의하여 통신망상에 무단으로 올라온 mp3파일들을 삭제하고 앞으로도 정당한 허락을 얻은 경우에만 mp3파일의 업로드를 허용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함과 동시에
현재 디지털 컨텐츠의 인력양성은 양을 질적으로 전환해야 하는 새로운 단계의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 초기단계의 디지털 컨텐츠 인력양성을 위한 양적인 성장은 효과적으로 이루어졌다고 할 수 있다. 다양한 교육 기관과 학원을 통하여 많은 디지털 컨텐츠 관련 인력들이 양성되었다. 그러나 현재 이
대형 종합음반사로서의 입지 확고
♦그 외- PD Maker(타음반 기획사, 레코드사의 가수들에 대한 음반 출시, 유통)의 활성화, 직접 캐스팅하여 트레이닝, 프로듀싱을 거쳐 타 기획사를 통해 데뷔하는 신인 가수들의 음반출시, 해외 라이센스 앨범의 저변확대 등으로 기존 음반 산업의 양대 구도인 음반
이르기까지 그 범위가 다양하다. 문화콘텐츠는 내용에 따라서 애니메이션, 영화, 게임, 캐릭터, 만화, 음악, 출판, 방송영상, 디자인, 에듀테인먼트, 광고 등으로 다양하며 유통방식에 따라서 무선인터넷 콘텐츠, 유선인터넷 콘텐츠, 방송 콘텐츠, 극장용 콘텐츠 등 다양한 형태로 구분할 수 있다.
관광부상설단속반을 대폭 확충하여 단속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대한민국영상음반대상 시상식 개최지원 등과 불합리한 법령 및 제도개선, 과감한 규제개혁으로 국내 음악산업이 세계로 진출할 수 있는 여건조성에 힘쓰고 있다.
1990년대 들어 우리나라 음반시장은 연간 매출액이 4천억 원대에 이르는
Ⅰ. 서 론
요즘 인터넷 발달로 인하여 영화라든지, 음악을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상태다. 따라서 음악계와 예술계에 불법다운로드에 의한 삼한 타격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연예 산업이 저작권 침해 때문에 파산 위기다. 정부는 콘텐츠산업을 미래 신성장동력의 하나로 집중 육성하고 있지만, `
Ⅰ. 서론
전자상거래(E-Commerce)는 온라인 처리의 결과로 상품이 컴퓨터를 통하여 배달되거나, 다른 방법으로 배달되거나에 무관하게 컴퓨터를 이용하여 발생하는 계약, 면허, 구매 등을 통칭하여 이르는 말이다. 이러한 전자상거래는 디지털도서관, 저작권, 경제, 보안, 인터넷 기술 등이 종합한 형태의
개발되지 못했다. 음악콘텐츠는 갈수록 디지털화되고 음악을 듣는 수용환경도 아날로그방식에서 디지털방식으로 변화했음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저작권 현실은 여전히 아날로그적인 수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한동안 공중파방송이 대중음악의 중요한 홍보창구 역할을 담당하면서 대중음악의